서울시, 상반기 공채시즌 맞아 일자리카페서‘맞춤 취업프로그램’ > 고용동향

본문 바로가기


장애인활동공지

고용동향

home > 장애인활동공지 > 고용동향


 

서울시, 상반기 공채시즌 맞아 일자리카페서‘맞춤 취업프로그램’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-03-04 11:14 조회184회 댓글0건

본문

 

□ 경력기술서 작성 컨설팅, 증명사진 촬영, 면접교육 등 취업 준비와 정보를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상반기 공채 맞춤 취업 프로그램이 ‘서울시 일자리카페’에서 3월부터 본격 운영된다.

 

dserwqe

□ 종로, 신촌을 비롯한 청년밀집지역에 위치한 ‘서울시 일자리카페’는 작년 한해 8만 2천명의 취업준비생이 이용했으며, 취업을 준비하는 만 15세~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과 스터디룸 대여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.

 

○ 2월~3월 일자리카페 프로그램은 <서울일자리포털>(http://job.seoul.go.kr/)에서 바로 예약·신청 할 수 있다. (이용문의 : 2133-5443)

 

 

ㄴㅌ

 

□ 올해 3월부터는 실전취업「집중컨설팅」프로그램을 신설해 운영한다. 전담컨설턴트가 5주간 취업목표에 맞춰 ‘밀착컨설팅 제공-연중 사후관리까지’, 취업 전 과정을 집중적으로 관리한다. 다양한 주제의 특강, 멘토링 뿐만 아니라 개인별 취업준비단계에 따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실전취업에 대비하도록 지원한다.

 

□ 취업준비생에게 가장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프로그램인「스터디 멘토링」도 확대한다. 지난 해 18개 일자리카페에서 4,840명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와 참여율을 보인 ‘스터디 멘토링’은 올해 70여개 일자리카페로 확대 운영해, 스터디그룹이 원하는 멘토링을 최대 3회까지 맞춤 제공한다.

 

○ 공급자 중심의 운영방식을 탈피, 수요자가 직접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설계하는 청년주도형 프로그램으로, 현직자 등 전문멘토 매칭은 물론 스터디 공간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.

 

□ 시는 올해 직무·기업분석 상담, 영문이력서 컨설팅, 경력직 맞춤컨설팅, 현직자 잡콘서트 등 청년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카페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‘더 많은 청년들이, 더 자주 이용’하는 일자리카페로 운영할 계획이다.

 

○ 「직무·기업분석 상담」은 청년들이 직무중심 채용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희망직무 및 기업에 대한 맞춤정보를 1:1로 제공한다.

 

□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“청년 실업률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는 현 시점에서 어느 때 보다 청년이 체감하고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”며, “청년들의 의견을 상시 수렴하고,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를 강화하여 청년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”고 밝혔다.

 

붙임1. 서울시 일자리카페 운영 현황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상단으로

(사)환경교통장애인총연합회 │ 대표 : 윤재현 │ 사업자등록번호 526-82-00153
서울시 동작구 보라매로 5길 28 2층(동작구 시설관리공단) │ TEL 02-833-3600 │ Fax 02-833-3601 │ E-mail yunjh55@hanmail.net

Copyright © 2018 (사)환경교통장애인총연합회. All rights reserved.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